2018년 9월 10일 월요일

김해개인회생변호사

엘리제르 랍비가 맞장구를 쳤다. "하느님께서 명하시면, 우리 모두는 복종해야 하는 법이지." "그래요? 그렇다면 어째서 세 가지 종교로 나뉘었지요?" "왜냐하면 우리 유대인들은 예수가 하느님의 아들이라는 사실을 부인하기 때문이지." "우리도 그렇단다." 이슬람교 이맘이 말했다. 김해개인회생변호사 김해개인회생변호사 김해개인회생변호사 김해개인회생변호사 "예수가 예언자임엔 틀림없어. 하지만 하느님의 아들은 절대로 아니야." "전 잘 모르겠어요. 그게 무슨 차이점이 있다는 거죠?" 테오가 물었다. 세 남자는 잠시 침묵 속에서 서로를 응시했다. "가장 쉬운 방법은 여러분들 각자가 자기 종교의 교리를 설명하시는 것이겠죠." 결국 마르트 고모가 답안을 내렸다. "그렇다면 내가 먼저 시작하겠습니다. 우리 유대인들은 가장 오래 된 민족이라는 특권을 부여받았으니까요. 아직도 우리에게서 이 특권을 박탈할 수는 없습니다. 예수와 마호메트가 우리보다 훨씬 나중에 출현하였기 때문이지요." "우리는 유대인 예언자도 우리의 형제로 치지요." 나이 많은 이슬람교 이맘이 반발했다. "조용히 하세요, 쉴레이만 선생님. 아직 선생님 차례가 아니니까요." 계명을 내리시는 분 "조금 전에 우리 유대인이 하느님의 존재를 인정한 최초의 민족이라고 말했었지." 랍비는 중단되었던 말을 이었다. "이 말은 무엇을 뜻하느냐? 하느님은 존재하신다. 하느님은 존재 그 자체라는 말이다." "존재라니오, 신치고는 참 이상한 이름을 가졌네요." 테오가 놀란 듯 말했다. "왜냐하면 그분은 여러 신들 가운데 하나가 아니라 유일신, 절대적인 신 그 자체이기 때 문이지. 그는 시간을 총괄하시는 분이야. 즉 존재 자체란 말이지. 이해할 수 있겠어?" "아뇨." 테오는 두 눈을 껌벅이며 대답했다. "존재란 아니게아니라 단순하질 않아. 우리 인간들은 무엇인가를 해야 할 때 말만으로는 충분치가 않지. 그렇지만 하느님이 세상을 창조하실 때에는 '빛이 있으라' 하시니 빛이 있었 단다." "잠깐만요. 그러니까 제가 만일 '나는 테오입니다' 라고 말하면 내가 존재하는 게 아닌가 요?" 테오가 물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