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9월 5일 수요일

마포구개인회생신청

" "그래요" 질리는 필립의 곁에 있는 의자에 앉으며 커피를 따라주었다. 요즘들어 그녀는 눈 에 띄게 불안해 하는 것이 보였고 날마다 술을 마신 덕분에 약간 초췌해지기도 했다. "요즘 돌아가는 상황으로 보아 우리가 이렇게 같이 모닝 커피를 마시며 이야기 한다는 게 보통 일 은 아니지?" 필립의 표정은 언제나 여유로움이 있었다. 마치 달관한 사람 같았다. "무슨 심 마포구개인회생신청 마포구개인회생신청 마포구개인회생신청 마포구개인회생신청각한 애기를 할 것 같군, 안 그래?" 필립은 침착하게 물으며 질리의 담배에 불을 붙여주었다. 질리는 담배연기를 깊숙이 들여마신 다음 천천히 내뿜었다. 이 순간에도 그녀는 그렉과 타 라에 대한 생각 뿐이었다. 이미 남편 필립은 안중에도 없었다. 타라와 그렉이 더 가깝게 되 기 전에 막아야 된다는 생각뿐이었다. "이혼하고 싶어요" 질리는 선언하듯 말했다. 하지만 어찌된 영문인지 필립은 조금도 놀라워하지 않았다. 별로 마음의 표현을 하지 않는 사람이 긴 하지만 미리 알고 마음의 준비를 하고 있었던 듯이 태연했다. "좋아." 태연한 태도 뿐 아 니라 선뜻 승낙하는 까닭에 질리가 오히려 당황했다. "그건 그렇고 이 결정을 내리는 데에 시간이 많이 걸렸군, 당신이 언제 나한테 그 말을 하려나 기다리고 있었는데." 질리는 자신의 눈과 귀를 의심했다. 필립이 그와 같은 반응을 보일 줄은 전혀 예상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반대하지 않는단 말이죠?" 그녀는 믿을 수 없다는 듯이 필립을 빤히 바라보았다. 필립의 표정에는 아무런 변화도 보이지 않았다. 충격은 커녕 오히려 잘되었다는 표정이었다. "물론 반대하지 않아." "그래요?" "난 이제 모든 일에 지쳤소 그렉이 어떤 작자인지 당신이 깨닫게 되기를 기다렸는데 이젠 완전히 가망이 없어진 것 같소 그렇지 않아도 나 역시 이 문제에 대 해 당신에게 이야기 하려던 참이었지." 질리의 의아함은 어느새 놀라움으로 바뀌었다. 필립 에게 그런 면이 있을 줄은 몰랐던 것이다. "그럼 당신은...?" "뭐지?" "이미 모든 걸 알고 있 었다는 말인가요?" "나라고 눈도 귀도 없는 줄 아오?" "그런데 왜 그 동안 시치미를 떼고 있 었죠?" 질리는 자신의 잘못을 생각하기 보다는 알면서도 모르는 척한 필립을 원망하고 있었 다. 필립은 조용히 입을 열었다. "전에도 이와 같은 일이 있었지 않소 그래서 이번에도 당 신이 그렉에게 싫증을 느끼게 될 때까지 기다렸을 뿐이오" "당신은 매사에 다 그런 식이기 때문에 내가 더 싫은 거예요" "그랬었나?" "그럼요" "그렇게 볼 수도 있겠군." '언제부터 그렉 과의 관계를 알고 있었어요?" 질리의 얼굴에는 뉘우친다거나 양심의 가책을 느끼는 표정 따 위는 조금도 나타나지 않았다. 마치 남의 일처럼 말하고 있었다. 끊임없이 반복하고 계속되 는 질리의 음탕한 짓에 완전히 지쳐 버린 그의 반응은 더욱 놀랄 만했다. "난 둘이 눈이 맞 은 날까지 정확히 집어낼 수도 있을 것 같은데." "그래요?" "스테파니와 그렉이 에덴으로 떠 나기 전 우리 모두 함께 테니스장에 갔던 날일 거요" 질리는 내심 깜짝놀랐다. 하지만 그녀 는 알면서도 모르는척하고 지내온 필립이 미웠다. 모든 잘못은 그에게 있는 것 같았다. "틀 렸어요" 그녀는 야멸차게 말했다. 자존심이 상한 그녀는 끝까지 지고 싶지 않아 엉뚱한 이 야기까지 지어냈다. "그보다 훨씬 전이었어요" 오히려 그녀는 더욱 약이 올랐다. 이번에도 필립은 전혀 놀라지 않았다. "스테파니도 알고 있었고?" "물론 몰랐죠" "질리." 필립은 갑 자기 심각한 표정을 지으면서 그 동안의 정을 생각해서 질리에게 한 가지 충고를 해 주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