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9월 10일 월요일

개인회생, 개인파산 차이점

"그러다가 결국 죽음까지 몰고 가지요. 떼죽음까지도." 테오가 결론을 내리듯 말했다. 테오의 말은 틀리지 않았다. 텍사스 주 웨이코에서 벌어진 다비드교 신자들의 집단적인 죽음, 90년대 유럽과 캐나다를 놀라게 한 태양신전교도들의 집단자살, 또 테오가 아주 어렸 을 때 일어났기 때문에 기억하지 못하는 남아메리카 기아나에서의 대량살인 등. 1978년에 발생한 이 사건은, 어떤 광신자가 독약을 넣은 오렌지 주스를 수백 명의 신자들 개인회생, 개인파산 차이점 개인회생, 개인파산 차이점 개인회생, 개인파산 차이점 개인회생, 개인파산 차이점에게 마시게 함으로써 일어났다. 그 중에는 독약인지 알면서도 순순히 받아 마신 사람들도 있었다고 한다. "너무해요. 구역질이 나요. 고모가 말씀하신 모르몬교도들도 이와 비슷한 사람들이라면, 종파 이야기 따윈 그만 듣겠어요." 그러나 모르몬교도들은 이런 부류의 사이비 종교집단과는 다르며, 전혀 위험하지 않은 종 파이다. 마르트 고모와 영사는, 종교에 있어서는 역사의 길고 짧음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과, 2천 년의 역사를 통해 그리스도교는 초창기의 사교집단과는 비교할 수 없는 정통 종 교로 성장했다는 점에 완전히 의견일치를 보았다. 그러므로 모르몬교도들의 앞날에 대해서 도 1천 년 정도 두고 보면 확실한 견해를 밝힐 수 있을 것이다. 어쨌든 모르몬교도들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솔트 레이크 시티라는 도시를 건설한 사람들이라고 고모는 덧붙였다. 그들이 열심히 토론하는 동안, 드디어 자동차는 예루살렘 교외로 접어들었다. 부근에는 대 도시 주변에서 흔히 나타나는 옅은 안개가 낮게 깔려 있었다. 영사는 손목시계를 들여다보 더니 15분 후면 도착하겠다고 말했다. 마침 점심 시간 무렵이었다. "그런데 가톨릭 신자들도 유대교도들처럼 특별한 식사를 하나요? 처음엔 그 사람들도 미 사 때 빵과 포도주를 먹지 않았던가요?" 테오가 물었다. 테오의 말은 사실이지만, 유대인들의 유월절 식사와 그리스도교도들의 미사와는 비교할 수 없다고 영사는 설명했다. 왜냐하면 그리스도교도들은 예수의 최후의 만찬을 기념하기 위 하여 일요일 미사 때마다 빵과 포도주를 먹기 때문이다. 예수도 예루살렘에서 유대인의 유월절 의식에 참석하신 일이 있긴 하지만, 근본적으로 이 두 가지는 완전히 상반되는 의미를 지닌다. 유대인들의 식사는 고통스러웠던 노예생활에서 해방된 것을 기념하기 위함인 반면, 그리스도교도들의 식사는 메시아가 생애의 마지막에서 행하신 행동을 기리기 위한 것이므로, 오히려 새로운 역사가 시작됨을 뜻하는 의미를 지니 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식사 이야기가 나왔으니 말인데요, 오늘 점심엔 뭘 먹죠?" 테오는 하품을 하면서 물었다. 태초에 대혼란이 있었다 전자 카메라가 장치된 육중한 대문이 천천히 열렸다. 자동차가 영사관 정원으로 들어갔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